따뜻한 봄바람에 설렘 가득한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2024봄패션으로는 어떤 스타일의 옷이 좋을지 고민이 된다면 당신은 이미 패션에 진심입니다. TPO를 고려한 꾸안꾸 패션 스타일로 자신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여 센스 넘치는 봄나들이패션 팁을 얻길 바랍니다.
- 봄나들이패션 TPO 필수 아이템
- 봄나들이패션 컬러의 힘: 2024봄패션 컬러 트렌드
- SNS 봄나들이패션 사진 잘나오게 하는 방법
봄나들이패션 TPO 필수 아이템
TPO 뜻
time(시간)+place(장소)+occasion(경우)
세 단어의 앞 글자를 따온 줄임말로 시간과 장소에 따라 경우를 따져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결혼식에 운동복을 입고 가지 않고 운동하기위해 정장을 입지 않듯이 상황에 걸맞는 옷을 입어야 하는 것은 사회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TPO를 고려한 복장은 상대를 배려하는 의미가 되기도 하고 좋은 인상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패션의 가장 기본예절입니다.
그렇다면 봄나들이패션에 중요한 필수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한민국의 봄은 보통 아침저녁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고 평균 풍속이 3m/s으로 바람의 세기가 센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겉 옷 준비는 필수겠죠.
[↑ 연예인 가죽자켓 스타일링 센스 확인하기↑]
시크한 매력을 뽐내고 싶은 당신에게 가죽자켓 스타일링 팁
패션의 아이콘이라 불릴만한 옷 잘 입는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을 살펴보면 가죽자켓 착용은 필수라 할 만큼 즐겨 입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가죽자켓의 매력은 시크함뿐만 아니라 여성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도 하죠.
이때 나만의 매력을 표현하고 싶다면 무조건 유행하는 디자인을 따르기보다는 나의 피부톤과 체형 그리고 추구하는 스타일을 반영하여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 피부톤: 웜톤에는 베이지 또는 브라운, 그리고 쿨톤에는 블랙 또는 네이비가 어울립니다.
- 체형: 허리라인이 매력이 될 수 있다면 벨트가 있거나 곡선이 들어간 디자인을, 덩치가 크다면 오히려 오버핏보다 슬림핏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구하는 스타일: 힙한 스타일 또는 클래식하거나 여성스러운 스타일 같은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그에 맞는 디자인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죽자켓에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스타일링 팁이 있는데요. 바로 자신감입니다.
가죽의 질감은 자신감을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옷과 상반된 의기소침한 자세는 옷과 어울리지 않겠죠. 가죽자켓과 어울리는 자신감 있는 태도로 시크한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시길 바랍니다.
[↑ 연예인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센스 확인하기↑]
봄의 감성을 담은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팁
새로운 시작과 설렘을 안고 찾아오는 봄, 푸른 새싹과 만개한 꽃들은 우리의 마음까지 싱그럽게 깨워주는데요. 이렇게 감성을 자극하는 봄에는 트렌치코트가 마음을 대변하듯이 감성을 표현해 줍니다.
많은 스타들 또한 트렌치코트로 감성적인 패션을 선보였는데요. 트렌치코트로 봄나들이패션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스타일링 팁은 색상과 디자인의 선택에 따른 다른 패션 아이템과의 매칭이 중요합니다.
- 색상: 베이지 색상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이 색은 얼굴 톤을 밝혀주고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전달하곤 합니다. 반대로 네이비나 블랙 색상은 모던하면서 도시적이고 시크한 느낌의 세련됨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트렌치코트의 길이는 허리 높이부터 종아리까지 오는 길이로 다양한데요. 짧은 기장의 숏 타입은 활동성이 좋고 귀여운 느낌을 전달하는 반면에 긴 기장의 롱 타입은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좋습니다. 또한 트렌치코트의 벨트는 라인을 강조시켜 곡선미를 살려줍니다. 추가로 키가 작다면 롱 길이는 오히려 키를 작게 보이게 하니 숏 길이를 선택하시길 권장합니다.
- 매칭: 예전과는 다르게 트렌치코트를 캐주얼하게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면바지나 청바지 데님과 코디한다면 좀 더 경쾌하고 편안한 느낌을 전달하고 스커트나 원피스를 매칭하면 더욱 감성적으로 여성미를 극대화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봄나들이패션에 좋은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팁이 더 있다면, 살랑이는 봄바람에 옷자락을 맡겨 트렌치코트가 살짝 휘날리도록 오픈하여 연출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매칭한 아이템과 어우러져 더욱 멋진 스타일이 될 것입니다.
봄나들이패션 컬러의 힘
[↑ 연예인 피치퍼즈 패션 스타일링 확인하기↑]
봄나들이패션은 봄과 어울리는 옷차림이 좋습니다. 나 자신 또한 봄과 하나가 되어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싱그러운 기분을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색상은 우리의 감정과 행동에 영향을 주어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밝은 색상은 기쁨, 희망, 긍정을 상징하므로 봄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제격입니다.
- 파스텔톤: 핑크, 라벤더, 민트 등 부드러운 색상은 여성스러움과 더불어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비비드톤: 레몬엘로우, 오렌지, 형광핑크 등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 화이트, 아이보리: 깔끔하고 순수한 느낌을 주는 이 색들은 어떠한 색상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밝은 색상이 주는 컬러의 힘은 새롭게 시작하는 봄과 만나 더욱 커진 시너지로 특별한 날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SNS 봄나들이패션 사진 잘 나오게 하는 방법
봄에 만난 예쁜 꽃을 만나면 자연스레 뒷배경으로 꽃을 두고 이렇게 사진을 찍곤 하는데요. 사람들도 너무 많고 인생 사진을 건지기란 쉽지 않습니다. 기존에 방문 인증과도 같은 스타일의 사진보다는 훨씬 더 감성적으로 예쁘게 찍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핸드폰을 셀프 카메라 모드로 켠 후 배율을 광각으로 넓혀줍니다. ex) 1.0배 말고 0.5배
2. 핸드폰에 적절한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3.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재빨리 핸드폰을 꽃들 사이에 내려 둡니다.
4. 고개를 내밀어 턱이 두 개가 되지 않게 얼굴을 쭉 빼고 핸드폰을 바라봅니다.
이렇게 봄나들이 온 수많은 사람들은 보이지 않고 꽃들이 나만의 꽃 프레임이 되어 찍힌다니 한 번쯤 따라 해 볼만합니다.
또 다른 촬영 방법은 전문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꽃과 함께 인생샷 남기는 3가지 꿀팁'
인스타그램 : jeongyeonl_
1. 항공샷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있는 인물을 확대하여 찍는 방법인데요.
이때 인물을 대각선 면으로 찍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화면이 꽃으로 가득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경사진 곳의 꽃 촬영
아래에서 위로 향하도록 꽃은 1/3 나머지는 2/3은 하늘이 나오도록 찍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3. 카메라를 꽃에 가까이
인물 사진 모드로 설정하여 앞에 있는 꽃은 흐리게 인물은 더 선명하게 하는 방식으로 더욱 멋진 사진이 나온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봄나들이패션과 봄에 어울리는 색상 및 사진 촬영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곧 있을 벚꽃 축제에서도 멋진 패션 감각을 뽐내며 멋진 인생샷을 건질 수 있길 바라며 싱그러운 봄을 만끽하는 행복한 당신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여성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견례 옷차림]온화한 첫 인상을 안겨줄 상견례 원피스 그리고 상견례 예절 (19) | 2024.03.27 |
---|---|
[2024트렌드]바지+스커트=레이어드 랩 스커트, 편하고 여성스러운 연예인 봄코디 (18) | 2024.03.20 |
쌍꺼풀 눈 성형수술 후 선글라스&안경은 무조건 이거!(내돈내산 리뷰 포함) (0) | 2024.03.13 |
2024년 패션 트렌드 '긱시크룩'(그게뭐야? 뜻, 입는 방법) (1) | 2024.01.22 |
[올드머니룩]품위있는'금수저'패션 비법 전수 (2) | 2024.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