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월은 한 해 중 가장 추운 달이죠. 여러분은 어떤 외투를 입고 계신가요?
혹시 10년 전쯤 구매한 노스페이스 외투가 아직 있다면, 멀쩡한지 한번 살펴보시는 건 어떨까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중고등학생 교복용 패딩으로 한창 유행했던 노스페이스가 다시 한번 유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노스페이스 패딩이 다시 유행하게 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째,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과 기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둘째, 노스페이스는 다양한 디자인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셋째, 노스페이스는 친환경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MZ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노스페이스 패딩은 10년 만에 다시 모든 연령층 사이에서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노스페이스 옷으로 어떻게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에이핑크'의 멤버였으나 지금은 배우로 활약 중인 '손나은'님의 노스페이스 스타일링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평소 멋진 패션 감각 센스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그녀는 과연 어떻게 노스페이스를 연출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 노스페이스 매출 추이
- 노스페이스의 매출 증가 요인
- 노스페이스, 압도적인 매출액으로 1위 굳히기
- '손나은'의 노스페이스 스타일링
노스페이스 매출 추이
2010년부터 2023년까지 노스페이스의 국내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2019년 팬데믹으로 대폭 감소하더니 2020년까지 주춤하다가 코로나 끝무렵, 아웃도어 활동의 증가로 인해 폭발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그 뒤로 2023년에는 2022년 대비 10.1% 증가한 8,419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노스페이스의 매출 증가 요인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야외 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의류와 용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는데요.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의류 및 용품의 대표 브랜드로서 이러한 수요 증가의 수혜를 입었습니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친환경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정책은 MZ세대의 관심을 끌며,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스페이스는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MZ세대가 좋아하는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고,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매출 증가에 기여했고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노스페이스의 국내 매출 증가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됩니다.
노스페이스, 압도적인 매출액으로 1위 굳히기
늘 1위를 차지했던 노스페이스는 2023년에도 압도적인 매출액을 기록하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1위를 굳혔는데요. 앞선 언급 했듯이 이는 아웃도어 활동의 인기 증가와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의 효과로 분석됩니다. 노스페이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효과적이었다고 할 수 있죠.
노스페이스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과 기능성으로 아웃도어 시장에서 꾸준히 강세를 보여왔는데요.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야외 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하고 이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출 증가로 이어져, 노스페이스 역시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매출액을 크게 늘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아웃도어 활동의 인기 증가와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의 효과로 노스페이스는 2023년에도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으로도 노스페이스는 이러한 강세를 이어가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손나은'의 노스페이스 스타일링
노스페이스 챌린지 에어 다운 코트
노스페이스 챌린지 에어 다운 코트는 노스페이스의 대표적인 다운 코트 제품입니다. 블랙, 화이트, 카키 등 다양한 컬러로 뛰어난 보온성과 기능성,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RDS 구스 다운을 사용한 제품으로 동물의 복지와 환경을 고려하여 생산하고 윤리적 소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챌린지 에어 다운 코트는 외부에 DryVent 소재를 적용하여 방수 및 투습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DryVent 소재는 땀과 수증기를 빠르게 배출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죠.
'손나은'님의 스타일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에디튜드입니다. 무난한 디자인의 롱패딩 안에 허리라인을 강조하여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했는데요. 무릎까지 오는 길이로 활동이 불편해 보일 수 있는 옷의 디자인을 그녀만의 포즈로 아주 개성 있고 편한 느낌을 살려 촬영했고 크롭티로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손나은'님은 평소에도 노스페이스 제품을 즐겨 입는 것으로 보였는데요.
그녀는 노스페이스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하여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선보였습니다. 노스페이스의 다양한 아우터, 신발, 액세서리 등을 활용하여 심플하면서도 엣지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그녀가 그동안 착용했던 제품 모델 이름입니다.
- Challenge Air Down Coat
- Free Movement Down Parka
- Nuptse Jacket
- Mountain Light Jacket
- Venture Jacket
- Venture Pant
- Back to Basics Crewneck Sweatshirt
- Back to Basics Jogger Sweatpants
- Back to Basics Beanie
이 화보의 콘셉트는 '겨울 오피스 퀸'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손나은님은 평소 러블리한 모습을 던져버리고 세련되고 우아한 모습으로, 사무실 느낌의 배경을 두고 넘치는 카리스마와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코트 스타일을 제안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특히, 손나은님의 시크한 눈빛과 포즈는 코트의 세련된 매력을 더욱 부각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나은'님의 평소 노스페이스 패션은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스타일링의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노스페이스의 모델로서 다양한 제품을 활용하여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선보이며, 노스페이스의 뮤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었습니다.
'손나은'님의 노스페이스 패션을 통해, 노스페이스의 제품을 활용해 여러분도 손나은처럼 감각적인 패션을 연출해 보시기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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